
골로새서 1장 : 예수님 만이 나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샬롬~ 건강 주식 부동산 전문가 건주부입니다.
주님의 평안이 늘 함께하세요.
매일 성경을 한 장씩 기록하고 묵상(QT) 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혼란한 세상 속에서 우리가 붙잡아야 할 생명의 나침반입니다.
오늘 함께 나눌 말씀은 골로새서 1장입니다.
[골로새서]

골로새서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바울이 로마 감옥에서 쓴 옥중 서신으로, 골로새 교인들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을 깨닫고 참된 구원에 이르도록 이끌어 줍니다.
특히 예수 그리스도의 정체성과 본질을 바로 깨달아 바른 기독론을 수립하는 한편, 잘못된 철학, 유대주의, 영지주의, 금욕주의, 천사 숭배 등에서 탈피하도록 촉구합니다.
에베소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감사와 기도

골로새서 1장 : 빛과 진리이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저를 구원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1. 하나님의 뜻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나 바울과 형제 디모데는
2. 골로새에 있는 성도들, 곧 그리스도안에 있는 신실한 형제들에게 편지를 씁니다. 우리 아버지 하나님께로부터 여러분에게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빕니다.
3. 우리가 여러분을 위해 기도할 때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립니다.
4.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여러분의 믿음과 모든 성도를 향한 여러분의 사랑을 우리가 들었기 때문입니다.
5. 여러분의 믿음과 사랑은 여러분을 위해 하늘에 쌓아 둔 소망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 소망은 진리의 말씀, 곧 복음 안에서 여러분이 이미 들은 것입니다.
6. 이 복음이 여러분에게 전해져 여러분이 듣고 진리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된 날부터 여러분 가운데 서와 같이 온 세상에서도 열매를 맺으며 점점 자라나고 있습니다.
7. 여러분은 이 복음을 우리와 함께 종된 사랑하는 예바브라에게서 배웠습니다. 그는 여러분을 위한 그리스도의 신실한 일꾼이요.
8. 성령 안에서 행하는 여러분의 사랑을 우리에게 알려 준 사람입니다.
9. 그러므로 우리도 소식을 들은 날부터 여러분을 위해 쉬지 않고 기도하며 간구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모든 영적 지혜와 통찰로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하게 되고
10. 주께 합당히 행해서 모든 일에 주를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고
11. 하나님의 영광의 권능을 따라 모든 능력으로 힘 있게 돼 기쁨으로 모든 것을 참고 견딜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12. 그래서 빛 가운데 있는 성도의 유업의 몫을 받기에 합당한 자격을 여러분에게 주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13.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어둠의 권세에서 구해 내셔서 그분이 사랑하는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습니다.
14. 하나님의 아들 안에서 우리는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습니다.
복음의 일꾼

골로새서 1장 : 온전하지 않은 저를 온전하게 하시고 복음 전도 사역의 일꾼 삼으심을 감사합니다.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15. 하나님의 아들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분입니다.
16. 이는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들, 곧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 보좌들과 주권들과 권세들이 하나님의 아들 안에서 창조됐기 때문입니다. 만물이 아들로 인해 창조됐고 아들을 위해 창조됐습니다.
17. 하나님의 아들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은 그분 안에 함께 있습니다.
18. 또 하나님의 아들은 그분의 몸인 교회의 머리십니다. 그분은 근본이시오,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먼저 살아나신 분이십니다. 이는 그분이 친히 만물 가운데 으뜸이 되시려는 것입니다.
19. 이것은 아버지께서 모든 충만으로 아들 안에 거하게 하시기를 기뻐하셨고
20. 그 아들의 십자가의 피로 평화를 이뤄 만물, 곧 땅에 있는 것이든 하늘에 있는 것이든 모든 것이 아들로 인해 자기와 화목하게 되기를 기뻐하셨기 때문입니다.
21. 전에 악한 행실로 단절되고 마음으로 원수가 됐던 여러분을
22. 이제는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인해 그분의 육신의 몸으로 화목하게 하셔서 여러분을 거룩하고 흠이 없고 나무랄 것이 없는 사람들로 하나님 앞에 세우고자 하셨습니다.
23. 그러므로 여러분은 믿음 안에 거하고 튼튼한 터 위에 굳게 서서 여러분이 들은 복음의 소망에서 떠나지 않아야 합니다. 복음은 천하 모든 피조물에게 선포됐고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꾼이 됐습니다.
교회를 위한 바울의 수고

골로새서 1장 : 예수님처럼 죽기까지 순종하여 복음을 세상에 전하는 사명을 감당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24. 이제 나는 여러분을 위해 받은 고난을 기뻐하며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분의 몸 된 교회를 위해 내 육체에 채웁니다.
25.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기 위해 내게 주신 하나님의 경륜을 따라 내가 여러분을 위해 교회의 일꾼이 됐습니다.
26. 하나님의 말씀은 모든 시대와 세대에 걸쳐 감춰져 온 비밀이었는데 이제는 성도들에게 나타났습니다.
27. 하나님께서는 이 비밀의 영광이 얼마나 풍성한지 성도들에게 알리고자 하셨습니다. 이 비밀은 여러분 안에 게시는 그리스도, 곧 영광의 소망이십니다.
28. 우리는 그리스도를 전파해서 모든 사람을 권하고 지혜를 다해 모든 사람을 가르칩니다.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을 온전한 사람들로 세우기 위함입니다.
29. 이 일을 위해 나도 내 안에서 능력으로 활동하시는 분의 역사를 따라 열심히 수고하고 있습니다.
🔖QT 나눔 :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을 붙들라
♥ 무엇이 문제인가요?

골로새서 1장 : 예수님 외에는 구원의 길이 없습니다.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하면서도, 실제 삶에서는 여전히 세상 철학, 인본주의, 종교적 율법주의, 자기의 의에 기대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골로새 교회도 비슷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들은 복음을 들었지만, 여전히 유대주의나 금욕주의, 천사 숭배, 철학적 사상들로 혼란을 겪고 있었고,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이 흐려지고 있었습니다.
우리도 신앙의 본질에서 벗어나, 예수님 외에 다른 것으로 구원을 이루려 하거나, 세상의 이론과 기준으로 신앙을 판단하려는 유혹에 쉽게 빠집니다.
♥ 왜 그것이 문제인가요?

골로새서 1장 : 오직 예수님 만이 어둠의 권세에서 벗어나 참 자유와 구속을 주십니다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예수 그리스도는 단순한 교리나 종교 지도자가 아니라 만물보다 먼저 계신 창조 주요, 교회의 머리이자, 만물 가운데 으뜸이 되시는 분입니다(골 1:15~18).
그분 외에는 구원이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그분을 온전히 알지 못하고, 삶의 주인으로 모시지 않는다면, 신앙은 금세 형식적이고 허무한 종교생활로 전락하게 됩니다.
바울은 로마 감옥에서 이 서신을 쓰며, 골로새 교인들이 다시금 예수 그리스도의 정체성과 본질을 깨닫기를 간절히 기도했습니다(골 1:9 ~ 11)
그분을 알 때, 우리는 어둠의 권세에서 벗어나 참 자유와 구속(구원)을 누릴 수 있습니다(골 1:13~14).
♥ 어떤 해결책이 있나요?

골로새서 1장 : 예수님을 다시 올바로 알고 믿고 복음의 능력을 붙들고 기도와 기쁨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바울은 골로새서 1장에서 세 가지 중요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1. 예수 그리스도의 정체성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골 1:15~16)
예수님은 단순한 인간이 아니라 창조주이며, 교회의 머리로서 모든 권세 위에 계시는 주님이십니다.
2. 복음의 능력을 붙들어야 합니다.
복음은 단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복음이 임할 때 열매가 맺히고 자라나며(골 1:6), 삶 전체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열매로 드러납니다(골 1:10).
3. 영적 통찰과 기도로 충만해야 합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하게 되길” 기도했습니다(골 1:9). 이는 단지 머리 지식이 아니라 삶에서의 적용을 포함합니다.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그리스도의 지혜를 구할 때, 우리는 모든 능력으로 견디고 이기는 삶을 살게 됩니다(골 1:11).
♥ 어떤 결과를 기대할 수 있나요?

골로새서 1장 : 믿음과 사랑과 소망의 열매 되신,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온전한 예수님을 구주로 모시길 바랍니다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예수님을 바로 알고, 복음을 붙들고, 성령의 지혜로 충만해진 삶에는 변화된 결과가 나타납니다.
- 믿음과 사랑과 소망의 열매가 나타나며(골 1:4~5),
-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 되어(골 1:10),
- 영광의 소망이신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살아 역사하시게 됩니다(골 1:27).
- 우리는 “온전한 사람”으로 자라가며, 세상 가운데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골 1:28).
♥ 지금이 결단할 때입니다.

골로새서 1장 : 지금 기도로 주님을 구주로 모시는 결단의 기도를 하세요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말씀은 우리에게 분명히 말합니다. “여러분은 믿음 안에 거하고, 굳게 서서, 복음의 소망에서 떠나지 말라”(골 1:23).
만약 우리가 이 부르심을 소홀히 한다면, 신앙은 껍데기만 남고, 자신도 모르게 세상 지혜에 빠져 하나님과 점점 멀어지는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결단할 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창조주, 나의 머리, 나의 구주로 고백하며 삶의 중심에 다시 모시십시오.
QT 시간마다 골로새서 1장을 묵상하며, 그리스도의 충만함과 복음의 능력을 깊이 새기시길 권면 드립니다.
그리고 바울처럼 기도하십시오.
“주께 합당히 행해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게 하옵소서.”
“기쁨으로 모든 것을 견디며, 성도의 유업에 참여할 자격을 얻게 하옵소서.”
(골 1:10~12)
🔖 건주부 깨달음

골로새서 1장 : 그리스도 안에 굳건히 서 온전한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골로새서 1장은 예수 그리스도의 정체성과 복음의 능력을 선명하게 드러냅니다.
믿는 자로서 우리는 흔들리지 않고 그리스도 안에 굳건히 서야 하며, 그분만이 우리의 소망이요, 구원이요, 모든 것임을 고백해야 합니다.
오늘 하루, 골로새서를 다시 펴고, 바울의 기도처럼 우리의 영혼이 복음 위에 바로 서도록 간구하며 살아갑시다.
기도

골로새서 1장 : 주님 우리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주님을 구주로 영접하오니 우리를 온전하게 하시며 주님의 일꾼 삼아 주시옵소서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주님,
제가 오늘도 주님 앞에 무릎 꿇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나의 구 주시며, 창조주시며, 삶의 중심임을 고백합니다.
복음 외에 다른 것에 기대지 않게 하시고,
세상의 지혜나 철학이 아니라,
주님의 말씀과 기도로 영적 통찰과 능력을 공급받게 하소서.
바울처럼,
복음을 위해 수고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을 내 삶의 최고의 사명으로 삼게 하소서.
주께서 주신 사명을 감당할 힘을 주시고,
끝까지 달려갈 수 있는 인내와 지혜와 기쁨을 부어주소서.
주님,
건주부가 하나님 나라를 위해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는 HSRI투자, HSRI임대, HSRI중개 이 세 가지 사역 위에 기름 부어주시옵소서.
비록 지금은 미약하오나,
주의 손으로 붙드셔서
복음을 전하는 기업,
구제를 위한 통로로 사용되게 하소서.
이 모든 일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만이 드러나게 하시고,
읽는 모든 이들의 마음이 감화되어
주님께로 돌아오는 역사가 있게 하소서.
항상 기뻐하며,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는 건주부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 건강 - 그리스도 안에 있는 충만함을 누리고 계신가요?(골로새서 2장 QT 묵상) (2) | 2025.04.09 |
---|---|
🔖English QT Sharing: Hold on to the Supremacy of Christ Alone (2) | 2025.04.08 |
I Can Do All Things Through Him Who Strengthens Me -내게 능력 주시는 분 안에서(Philippians 4 – QT Reflection) (4) | 2025.04.07 |
마음 건강 - 내게 능력 주시는 분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빌립보서 4장 QT 묵상) (5) | 2025.04.07 |
마음 건강 - 푯대를 향해 달려가는 삶, 바울처럼 사는 법 (빌립보서 3장 묵상) (3) | 2025.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