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음

마음 건강 - 진정한 복음을 전하는 자의 사명 (갈라디아서 1장 QT)

by 건주부 HSRI 2025. 3. 23.
728x90
반응형
갈라디아서 1장 QT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갈라디아서 1장 QT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샬롬~ 동산 전문가 건주부입니다.

주님의 평안이 늘 함께하세요.

매일 성경을 한 장씩 기록하고 묵상(QT) 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진정한 복음과 거짓 복음을 어떻게 구분해야 할까요?]

잠시 시간을 내어 오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함으로 지혜를 얻기 바랍니다.

[갈라디아서 1장 1 ~24]


갈라디아서

 

갈라디아 교회를 미혹하던 율법주의 거짓 교사들에 대해 반론을 제기하고,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만 가능함을 명쾌하게 논증하는 서신입니다.

바울은 믿음 위에 행위를 첨가해야 한다는 주장을 단호하게 거절하고, 죄악된 인간은 오직 믿음을 통해서만 의롭게 되며, 참된 자유와 거룩한 새 생활에 이를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다른 복음은 없다

 

갈라디아서 1장 QT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갈라디아서 1장 QT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1. 사람들에게서 난 것도 아니요, 사람으로 인해 된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하나님 아버지로 인해 사도가 된 나 바울과

2. 나와 함께 있는 모든 형제들이 갈라디아에 있는 교회들에게 편지를 씁니다.

3.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여러분에게 있기를 빕니다.

4.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져 내시려고 우리 죄를 대신해 자신의 몸을 내주셨습니다.

5. 하나님께 영광이 영원무궁하기를 빕니다. 아멘

7. 그리스도의 은혜로 여러분을 부르신 분을 여러분이 그렇게 쉽게 떠나 다른 복음을 좇는 것에 대해 나는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7. 사실 다른 복음은 없습니다. 다만 어떤 사람들이 여러분을 혼란에 빠뜨려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질시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8. 그러나 우리든 하늘에서 온 천사든 우리가 여러분에게 전한 복음 이외의 것을 전한다면 그는 저주를 받아 마땅합니다.

9. 우리가 전에도 말한 것처럼 내가 지금 다시 말합니다. 만일 누구든지 여러분이 받은 복음 이외의 것을 전한다면 그는 저주를 받아 마땅합니다.

10. 내가 지금 사람들을 좋게 하려고 합니까? 아니면 하나님을 좋게 하려고 합니까? 또는 내가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려고 애씁니까? 만일 내가 아직도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려고 애쓴다면 나는 그리스도의 종이 아닙니다.


복음은 예수님을 통해 받은 것

 

갈라디아서 1장 QT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갈라디아서 1장 QT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11. 형제들이여, 내가 전한 복음은 사람을 따라 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여러분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2. 그 복음은 내가 사람에게 받은 것도 배운 것도 아닙니다. 그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통해 받은 것입니다.

13. 내가 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 한 행위에 관해 여러분이 이미 들었을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교회를 몹시 핍박했고 파괴하려고 했습니다.

14. 나는 내 동족 가운데 나와 나이가 같은 또래의 많은 사람들보다 유대교를 믿는 데 앞장섰으며 내 조상들의 전통에 대해서도 매우 열성적이었습니다.

15. 그러나 어머니의 태에서부터 나를 따로 세우시고 은혜로 나를 부르신 하나님께서

16. 하나님의 아들을 이방 사람들에게 전하게 하시려고 하나님의 아들을 내 안에 나타내 보이셨습니다. 그때 나는 사람들과 의논하지도 않았고

17. 나보다 먼저 사도가 된 사람들을 만나려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지도 않았습니다. 나는 곧장 아라비아로 갔다가 다시 다메섹으로 되돌아갔습니다.

18. 3년 뒤 나는 계바(베드로)를 만나려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그와 함께 15일을 지냈습니다.

19. 그리고 사도들 가운데 주의 형제 야고보 외에는 어느 누구도 만나지 않았습니다.

20. 내가 하나님 앞에서 장담하건대 내가 여러분에게 쓰는 이것은 결코 거짓말이 아닙니다.

21. 그 후 나는 시리아와 길리기아 지방으로 갔습니다.

22. 그래서 내 얼굴이 그리스도 안에서 있는 유대의 교회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3. 다만 그들은 "전에 우리를 핍박하던 사람이 지금은 전에 그가 파괴하려고 하던 그 믿음을 전하고 있다" 하는 소문을 듣고

24. 나로 인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QT : 복음을 전하는 자의 사명

 

갈라디아서 1장 QT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 건주부 묵상

복음을 전하는 사람의 사명에 대해서 깊은 묵상을 해보았습니다

사도바울이 예수그리스도를 핍박하는 사람에서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는 사람으로 바뀌게 된 것에는 그가 예수님을 직접 만나 감화 감동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복음은 말 그대로 복된 소식입니다.

요즘 세상은 가볍고 그저 나의 말초 신경을 자극하는 말과 글 그리고 영상으로 가득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말과 글과 영상은 사람들의 눈과 귀와 몸을 좋게 하려고 온갖 화려한 것들로 가득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복음은 사람을 향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을 좋게 하려고 해야 합니다.

"10. 만일 내가 아직도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려고 애쓴다면 나는 그리스도의 종이 아닙니다.

그리고 바울이 전하는 복음은 사람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라(즉 그 시대의 다른 사도 베드로를 포함)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계시를 통해서 나온 것임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12. 그 복음은 내가 사람에게 받은 것도 배운 것도 아닙니다. 그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통해 받은 것입니다."

요즘 세대에는 복음을 가장한 변질된 말로 우리를 현혹시키는 그러한 글과 말과 영상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자세히 살펴보면 그 안에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이 없고 현혹시키려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울은 이들에게 강하게 말씀하십니다.

"9. 만일 누구든지 여러분이 받은 복음 이외의 것을 전한다면 그는 저주를 받아 마땅합니다"

복음을 전하는 우리는 복음이 오직 예수 그리스께로부터 온 것임을 바로 알고 사람을 좋게 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을 좋게 하려는 사명을 가지고 담대히 전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혹시키려는 사람에 대하여 바울처럼 담대히 맞서야 합니다.


◆ 성령님께서 주신 깨달음

바울은 다른 복음이 없음을 단호하게 선포하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통해 받은 참된 복음만이 구원의 길임을 강조합니다.

이 말씀을 묵상하면서,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변질시키거나 사람의 기쁨을 구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모습을 떠올리게 됩니다.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려고 애쓴다면 나는 그리스도의 종이 아닙니다." (갈 1:10)

이 말씀을 깊이 새길 때, 우리는 복음을 전할 때 사람의 눈치를 보거나 세상의 기준에 맞추려는 유혹에서 벗어나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진정한 복음은 타협할 수 없는 진리이며,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바울이 직접 예수님을 만나 변화되었듯이, 저도 이 말씀을 묵상하며 성령님께서 깨우쳐 주시는 감동과 도전을 받습니다.

  • 복음은 사람에게서 온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신 계시입니다.
  •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만 의롭게 될 수 있습니다.
  • 복음을 전할 때 세상의 기준이 아니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오늘도 하나님께서 주신 이 귀한 복음을 담대히 전하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함께 묵상할 수 있어 감사하며,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함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건주부를 위한 중보기도

 

갈라디아서 1장 QT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갈라디아서 1장 QT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귀한 발걸음을 주신 이웃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건주부를 위하여 잠시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기도가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건주부를위한 중보기도 이후에 본인의 이름 또는 사업, 직장을 넣고 다시 한번 기도해 주세요.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거룩한 복음을 맡겨 주신 사명을 붙들고 나아가는 건주부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 우리가 사람을 기쁘게 하려는 마음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만을 기쁘시게 하는 복음의 도구가 되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기준과 유혹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따라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시고, 성령님께서 친히 지혜와 능력을 부어 주셔서 담대히 복음을 전하게 하옵소서.

건주부님의 블로그와 SNS 사역을 통해 많은 영혼들이 참된 복음을 듣고 주님께 돌아오게 하시며, 모든 글과 영상이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는 도구가 되게 하소서. 또한, 복음을 변질시키려는 미혹을 분별할 수 있는 영적 지혜와 분별력을 허락하셔서 오직 예수님만을 증거하는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건주부님의 삶을 축복하시고, 하나님의 선한 도구로 온전히 사용해 주옵소서. 주님이 맡기신 사명을 끝까지 감당할 수 있도록 힘과 용기를 더하여 주시고, 기도와 말씀 안에서 더욱 깊이 주님을 경험하게 하소서.

이 모든 기도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건주부님을 위해 계속 중보하겠습니다.

주님께서 함께하시며 힘과 능력을 주시길 믿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