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음

마음 건강 - 믿음 안에서 온전함을 이루는 삶 (고린도후서 13장 QT)

by 건주부 HSRI 2025. 3. 22.
728x90
반응형
고린도후서 13장 QT 믿음 안에서 온전함을 이루는 삶
(글 그림 : 조성민 , 그림 출처 : Canva)

샬롬~ 동산 전문가 건주부입니다.

주님의 평안이 늘 함께하세요.

매일 성경을 한 장씩 기록하고 묵상(QT) 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힘들고 지치셨나요?

세상 가운데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몸과 마음이 피곤에 지치셨나요?

마음이 상하셨나요?

온전함을 유지하고 싶으신가요?]

잠시 시간을 내어 오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함으로 지혜를 얻기 바랍니다.

[고린도후서 13장 1 ~13]


믿음 가운데 계신 예수님을 바라보라

 

고린도후서 13장 QT 믿음 안에서 온전함을 이루는 삶
(글 그림 : 조성민 , 그림 출처 : Canva)
 

1. 내가 이제 세 번째로 여러분을 방문하려고 합니다. 모든 사안은 두세 증인의 증언을 근거로 확정될 것입니다.

2. 내가 두 번째 방문했을 때 전에 죄를 지은 사람들과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이미 말했던 것처럼 지금 내가 떠나 있으나 미리 말해 둡니다. 내가 다시 가면 그들을 그냥 두지 않겠습니다.

3. 왜냐하면 여러분이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서 말씀하신다는 증거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여러분을 대해 약하시지 않고 도리어 여러분 가운데 강하십니다.

4. 그리스도는 약한 가운데 십자가에 못 박히셨으나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아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그 안에서 약하나 여러분의 일에 대해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분과 함께 살 것입니다.

5. 여러분이 믿음 가운데 있는지 여러분 자신을 살피고 계속해서 시험해 보십시오.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심을 스스로 알지 못합니까?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하나님께 인정받지 못한 사람들입니다.

6. 나는 여러분이 우리가 하나님께 인정받지 못한 사람들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7. 우리는 여러분이 아무 악한 일도 행치 않기를 기도합니다. 이는 우리가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람이을 나타내려는 것이 아니라 비록 우리가 하나님께 인정받지 못한 사람들처럼 보일지라도 여러분으로 하여금 선을 행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8. 우리는 진리를 대적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오직 진리를 위해서만 무언가를 할 수 있습니다.

9. 우리가 약할지라도 여러분이 강하다면 우리는 기쁩니다. 우리가 여러분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여러분이 온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10. 그러므로 내가 떠나 있는 동안 이것들을 쓰는 것은 내가 갔을 때 주께서 내게 주신 권위를 따라 여러분을 엄하게 대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이 권위는 여러분을 세우기 위한 것이지 무너뜨리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온전한 믿음으로 서로를 격려하라

 

고린도후서 13장 QT 믿음 안에서 온전함을 이루는 삶
(글 그림 : 조성민 , 그림 출처 : Canva)

11. 마지막으로 형제들이여, 기뻐하십시오, 온전하게 되기를 힘쓰십시오, 서로 격려하십시오, 같은 마음을 품으십시오, 화평하십시오, 그러면 사랑과 평강의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함께하실 것입니다. 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십시오.

12. 모든 성도들이 여러분에게 안부를 전합니다.

13.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여러분 모두와 함께하시기를 빕니다.


QT : 믿음 가운데 계신 주님

 

고린도후서 13장 QT 믿음 안에서 온전함을 이루는 삶
(글 그림 : 조성민 , 그림 출처 : Canva)
 

◆ 건주부 묵상

힘들고 지치셨나요? 세상 가운데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몸과 마음이 피곤에 지치셨나요?

마음이 상하셨나요?

사랑의 하나님께 나아오세요.

그분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세상이 줄 수 없는 참 평안을 누리고 주님이 주시는 참된 위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힘으로는 온전하게 될 수 없습니다.

마음이 온전해야 몸도 온전해질 수 있습니다.

내 안에 예수님을 영접하고 내 삶의 온전한 주님으로 모실 때 그때 우리는 세상 가운데서 온전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5. 여러분이 믿음 가운데 있는지 여러분 자신을 살피고 계속해서 시험해 보십시오.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심을 스스로 알지 못합니까?"

매일 우리가 숨을 쉬고 음식을 먹고 물을 먹어야 우리의 몸이 살아갈 수 있듯이 매일 우리는 기도와 성경 묵상과 찬송을 통해 우리의 영이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어제 했으니 오늘은 좀 안 해도 되지...', '아 오늘은 너무 피곤하다 그냥 자자...', '아 오늘 머리가 왜 이리 아프지? 성경 묵상은 내일 해야겠다.' 이런 마음의 속삭임을 피하시고 오늘 말씀처럼 우리 자신을 계속해서 살펴야 합니다. 우리가 믿음이 성장하고 자랄 수 있도록 자양분을 계속 주어야 합니다.

"11 기뻐하십시오, 온전하게 되기를 힘쓰십시오, 서로 격려하십시오, 같은 마음을 품으십시오, 화평하십시오, 그러면 사랑과 평강의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함께하실 것입니다"

우리의 약함을 자랑하라는 사도바울의 말씀은 매우 귀한 말씀입니다. 우리가 약하고 온전하지 않은 존재이기에 예수그리스도께서 내 마음에 오심으로 우리는 온전해지며 그래서 약함이 아닌 강함이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더 이상 약한 자가 아닙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말씀처럼 온전하게 되기를 힘써야 합니다.

나와 함께하는 가족에게 나의 직장동료에게 교회 공동체 식구들에게 그리고 내 이웃에게 격려와 위로의 말을 전하고 같은 마음을 품음으로 화평하고 서로 사랑의 말을 전해주세요.

그때 사랑과 평강의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함께하시며 귀한 은혜로 온전하게 될 것입니다.

나약함을 자랑할 수 있는 우리, 예수님을 믿고 구원함을 받아 온전하게 된 우리 모두에게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여러분 모두와 함께하시기를 빕니다. 아멘


◆ 성령님께서 주신 깨달음

고린도후서 13장은 자기 점검과 믿음의 확신을 강조하는 말씀으로 다가옵니다.

바울은 성도들에게 스스로 믿음을 시험해 보라고 권면하면서, 예수님께서 그들 안에 계심을 확인하라고 합니다.

이는 단순한 신앙 고백이 아니라, 실제로 우리의 삶 속에서 그리스도의 능력이 나타나는지 돌아보라는 의미로 보입니다.

"여러분이 믿음 가운데 있는지 여러분 자신을 살피고 계속해서 시험해 보십시오."

고린도후서 13장 5절

우리는 종종 신앙을 관성적으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기도, 말씀, 찬양이 마치 의무적인 루틴처럼 느껴질 때도 있죠.

하지만 바울은 끊임없이 점검하고, 시험해 보라고 합니다.

이는 단순한 자기반성이 아니라, 우리 안에 살아계신 그리스도를 더욱 분명히 경험하는 과정입니다.

"기뻐하십시오, 온전하게 되기를 힘쓰십시오, 서로 격려하십시오, 같은 마음을 품으십시오, 화평하십시오."

고린도후서 13장 11절

신앙 공동체 안에서 격려와 화평을 이루는 삶이야말로, 하나님의 사랑과 평강을 경험하는 길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약한 자가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강한 자입니다.

우리의 연약함 속에서도 그리스도의 온전하심이 드러날 때, 우리는 참된 평안과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오늘도 말씀을 통해, 내가 믿음 가운데 있는지 돌아보고, 하나님의 사랑과 평강을 나누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함께 묵상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건주부를 위한 중보기도

 

고린도후서 13장 QT 믿음 안에서 온전함을 이루는 삶
(글 그림 : 조성민 , 그림 출처 : Canva)

귀한 발걸음을 주신 이웃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건주부를 위하여 잠시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기도가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건주부를위한 중보기도 이후에 본인의 이름과 사업, 직장을 넣고 다시 한번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건주부를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고린도후서 13장의 말씀을 통해 믿음 가운데 자신을 살피고, 더욱 온전한 신앙을 향해 나아가도록 권면하신 주님, 이 말씀을 건주부의 삶과 사역에 깊이 새겨 주시옵소서.

하나님, 건주부가 하나님의 사업을 이루기 위해 헌신하며, 경제적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선교와 구제의 초석을 다지고자 합니다.

이 모든 과정 속에서 주님께서 친히 함께하시고, 건주부의 걸음을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때로는 경제적 어려움과 현실적인 도전이 있겠지만, 주님 안에서 온전한 믿음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주님, 건주부가 말씀과 기도, 찬송을 통해 영적 생명을 유지하며 더욱 강건해지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십시오.

세상의 유혹과 피곤함 속에서도 믿음의 자리를 지키며, 매일의 삶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이 나타나게 하옵소서.

고린도후서 13장 11절의 말씀처럼 기쁨을 누리고, 온전함을 힘쓰며, 서로를 격려하고, 같은 마음을 품고, 화평을 이루는 삶을 살게 하여 주옵소서.

이 사명을 감당하는 동안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낙심하지 않고, 주님께 더욱 가까이 나아가게 하옵소서.

특별히 건주부의 블로그 사역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말씀을 접하고 변화되는 역사가 있도록 인도해 주십시오.

또한, HSRI 시스템과 주식 투자, 부동산 사업을 통해 하나님의 기업을 세우려는 비전을 이루어 주시옵소서.

이 모든 과정 속에서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이 나타나게 하시고, 건주부의 손길이 많은 이들에게 축복이 되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건주부와 함께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