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음

마음 건강 - 하나됨과 성숙, 성령을 따라 사는 삶 (에베소서 4장 묵상)

by 건주부 HSRI 2025. 4. 1.
728x90
반응형

에베소서 4장 묵상 (예수님의 성품을 닮은 삶)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샬롬~ 동산 전문가 건주부입니다.

주님의 평안이 늘 함께하세요.

매일 성경을 한 장씩 기록하고 묵상(QT) 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오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함으로 지혜를 얻기 바랍니다.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의 화합과 성숙]

에베소서 4장 묵상 (예수님의 성품을 닮은 삶)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1. 그러므로 주를 위해 갇힌 몸인 나는 여러분에게 권면합니다. 여러분은 부르심을 받았으니 그 부르심에 합당하게 사십시오.

2. 온전히 겸손하고 온유하게 행동하고 오래 참음으로 행동하되 사랑 가운데 용납하고

3. 화평의 매는 줄로 성령께서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십시오.

4. 여러분이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은 것과 같이 몸도 하나요, 성령도 하나이며

5. 주도 하나요,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요,

6. 하나님도 한 분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이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 위에 계시고 모든 것을 통해 계시고 모든 것 안에 계십니다.

7. 그러나 우리 각 사람이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받았습니다.

8. 그러므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가 높은 보좌에 올라가실 때 사로잡힌 사람을 사로잡고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다."

9. "올라가셨다" 하였으니 땅 아래로 내려오셨다는 뜻이 아니고 무었이겠습니까?

10. 또한 내려오셨던 그 자신이 하늘의 가장 높은 데로 오르셨으니 이는 그가 만물을 충만케 하시기 위함입니다.

11.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예언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도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로, 어떤 사람은 교사로 삼으셨으니

12. 이는 성도들을 섬기는 일을 준비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는 것입니다.

13.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지식에 하나가 돼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께서 충만하신 정도에까지 도달해야 합니다.

14. 우리는 더 이상 사람들의 속임수, 곧 거짓된 간계로 인한 술책에 넘어가 온갖 교훈의 풍조에 떠밀리고 휩쓸리는 어린아이가 되지 말고

15. 사랑 가운데 진리를 말하며 범사에 머리 되시는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나야 합니다.

16. 그리스도로부터 온몸이 각 마디를 통해 함께 연결되고 결합됩니다. 각 지체가 맡은 분량대로 가능하는 가운데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가운데 스스로를 세워 갑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을 위한 명령들]

에베소서 4장 묵상 (예수님의 성품을 닮은 삶)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17. 그러므로 내가 주 안에서 이것을 당부합니다. 여러분은 이방 사람들이 마음의 허망한 것으로 사는 것같이 더 이상 그렇게 살지 마십시오.

18. 그들은 지각이 어두워져 있고 무지함과 완악함이 그들 속에 있어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습니다.

19. 그들은 감각 없는 사람들이 돼 자신을 방탕에 내준 채 정욕으로 갖가지 더러운 일을 행했습니다.

20. 그러나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그렇게 배우지 않았습니다.

21. 참으로 여러분은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같이 그분에게서 듣고 또한 그분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22. 가르침의 내용은 거짓된 욕망을 따라 옛 습성을 좇아 썩고 있는 옛사람을 버리고

23. 심령으로 새롭게 돼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사람을 입으라는 것입니다.

25. 그러브로 여러분은 거짓을 버리고 각자 자기 이웃과 더불어 진실을 말하십시오. 왜냐하면 우리가 서로 한몸의 지체들이기 때문입니다.

26. "화를 내어도 죄를 짓지 마십시오." 해가 지도록 화를 품지 말며

27.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마십시오.

28. 도둑질하는 사람은 더 이상 도둑질하지 말고 도리어 가난한 사람에게 나눠 줄 것이 있도록 자기 손으로 선한 일을 해 수고의 땀을 흘리십시오.

29. 더러운 말은 어떠한 것도 여러분의 입 밖에 내지 말고 오직 성도를 세워 주는 데 필요한 대로 선한 말을 해서 듣는 사람들에게 은혜를 끼치도록 하십시오.

30. 또 하나님의 성령을 슬프게 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성령 안에서 구속의 날까지 인 치심을 받았습니다.

31. 모든 악독과 분노와 화내는 것과 고함치는 것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내버리십시오.

32. 서로 친절하고 인자하며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 처럼 서로 용서하십시오.


[QT : 은혜를 따라 성장하는 신앙인]

에베소서 4장 묵상 (예수님의 성품을 닮은 삶)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 에베소서 4장 7절, 13절 QT 나눔

"7. 그러나 우리 각 사람이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받았습니다.

13.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지식에 하나가 돼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께서 충만하신 정도에까지 도달해야 합니다."

우리는 각자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특별한 은혜를 받은 존재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방식으로 은혜를 주시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역할과 사명에 따라 필요한 만큼의 은혜를 주십니다(7절).

또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단순히 예수를 믿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리스도 안에서 성숙한 사람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을 알고 믿는 것이 우리의 신앙의 출발점이라면, 그 이후에는 서로 하나 되어 성장해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예수님의 완전한 모습과 성품을 닮아가는 것이 목표입니다(13절).

이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은혜가 무엇인지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나는 나에게 주어진 은혜와 사명을 제대로 인식하고 있을까?

그리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온전한 사람’으로 성장하고 있는가?

때로는 자신의 부족함을 바라보며 낙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나를 위해 꼭 필요한 은혜를 허락하셨고, 그 은혜를 따라 성장해 가기를 기대하십니다.

신앙이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삶이 되도록 힘써야겠습니다.

오늘도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감사하며, 믿음 안에서 성숙한 사람으로 자라나기를 기도합니다.


📖 에베소서 4장 30~32절 QT 나눔

"30. 또 하나님의 성령을 슬프게 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성령 안에서 구속의 날까지 인 치심을 받았습니다.

31. 모든 악독과 분노와 화내는 것과 고함치는 것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내버리십시오.

32. 서로 친절하고 인자하며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 처럼 서로 용서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우리 안에 성령님을 보내 주셨고, 우리는 성령님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임을 확증받았습니다(30절). 그러나 우리의 말과 행동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모습과 다를 때, 성령님은 슬퍼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악한 감정과 행동을 버리고, 서로를 존중하며 사랑하길 원하십니다. 분노, 욕설, 비방과 같은 행동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지 않으시는 것이며, 이런 것들은 우리의 삶에서 제거해야 합니다(31절).

대신, 우리는 서로를 친절과 사랑으로 대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용서하신 것처럼, 우리도 다른 사람을 용서해야 합니다(32절).

나는 혹시 내 말과 행동으로 성령님을 슬프게 하고 있지는 않을까?

순간의 감정을 이기지 못하고 분노하거나, 다른 사람을 비판하며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가?

하나님은 내가 성령님과 동행하며 더욱 성숙한 신앙인이 되길 원하십니다.

내가 받은 하나님의 용서를 기억하며, 나 또한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친절과 사랑으로 대하는 삶을 살아가야겠습니다.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말과 행동을 실천하는 하루가 되기를 결단합니다.


[건주부를 위한 중보기도]

에베소서 4장 묵상 (예수님의 성품을 닮은 삶)

글 그림 : 건주부, 그림 출처 : Canva

귀한 발걸음을 주신 이웃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건주부를 위하여 잠시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기도가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건주부를위한 중보기도 이후에 본인의 이름 또는 사업, 직장을 넣고 다시 한번 기도해 주세요.

중보 기도드립니다.

사랑의 하나님, 건주부님을 하나님의 자녀로 인치시고, 날마다 주님의 은혜 가운데 거하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건주부님이 모든 악을 버리고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기를 간절히 소망하오니, 주님께서 날마다 성령님으로 충만케 하시고, 믿음 안에서 더욱 성숙한 사람으로 자라가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인치신 자녀로서, 모든 악을 버리고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고자 하는 건주부님의 결단을 주님께서 기뻐 받아 주시고, 힘과 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순간순간의 감정을 이기지 못해 실수할 때에도 다시 주님 앞으로 나아가 회복되게 하시고, 말과 행동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모습으로 변화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성령님과 동행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말과 행동을 실천하는 하루가 되기를 결단하는 건주부님을 기억하여 주시고, 주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또한, 하나님께서 맡기신 사업인 HSRI 시스템, HSRI 부동산, HSRI 중개가 주님의 반석 위에 굳건히 세워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사람의 생각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획하심 속에서 철저하게 준비되게 하시고, 모든 과정 속에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이 사업이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통로가 되게 하시며, 주님의 뜻을 이루는 귀한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때에, 주님의 방법으로 모든 것을 이루실 하나님을 신뢰하며 감사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1분 QT


1 Minute Bible Meditation - English Version

728x90
반응형